요양보호사 시험합격!
수업을 듣고, 실습도 하고 시험이 다가왔습니다!
시험은 컴퓨터로 보는 CBT 시험으로 보았고, 장소는 성남 을지대학교 뉴밀레니엄센터까지 가야했습니다.
멀고도 먼 환승의 환승을 반복하여 아침일찍 도착한 을지대학교.
남한산성역에서 2번출구에서 버스(30, 33-1, 51, 6, 720-1 등으로) 탑승 후 을지대학교 생활관에서 하차 후
도보 약 3분이면 도착합니다.
건물에 지하주차장이 있어서 시험보러 자차 가지고 오시는 분들은 주차하시면 됩니다!
저는 차가 막힐까봐 아침부터 부지런히 대중교통을 타고 왔습니다... 저는 오전시험이라 진짜 지옥철을 경험했습니다...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이라고 안내도 잘 되어있습니다.
뉴밀레니엄센터는 바로 보입니다. 9시 20분부터 입실 가능하고 9시40분까지 입실완료라고 안내받았는데
저는 9시에 도착했는데도 올라갔더니 안내해주시는분들도 있고 바로 입장이 가능했습니다.
아 여자화장실은 1층이랑 지하1층에만 있으니 미리 화장실 들렸다 가세요!!!
3층에 올라가서 엘레베이터에서 내리자마자 칠판에 가나다 순으로 본인 이름과 교실, 자리가 적혀있습니다.
확인하고 교실로 찾아가면됩니다. 칸막이로 다 되어있고, 옆에 모니터는 사생활보호필름같은걸 붙여놓아서
옆에서 보면 검정화면처럼 보여요! 컨닝 방지를 위함..ㅋㅋㅋ
본인 확인을 위해 신분증은 컴퓨터 책상에 올려 놓은 후, 마이크로 설명해주시는 선생님께서 번호를 부르십니다.
1~10번까지 나오세요 / 10~20번까지 나오세요. 그럼 본인 차례가 되면 핸드폰 전원을 끄고 앞에 제출하면 됩니다.
몸에 소지하고 있으면 부정행위라 무선이어폰, 핸드폰, 아이패드 등 전부 다 반납해야합니다!!!
그리고 한가지 팁은 마우스가 키보드 옆에 있어서 불편해요. 그래서 자리에 앉자마자 마우스 패드랑 마우스를 책상 위로 올렸어요.
그럼 손이 불편하지 않고 문제를 더 잘 풀 수 있습니다.
9시40분까지 핸드폰을 다 반납하고 그때부터 책을 볼 수 없습니다.
컴퓨터 조작방법을 설명해주세요. 문제 다 풀고 제출을 눌러야 한다, 문제를 돌아가려면 어떻게 해야한다, 몇문제가 남았는지 시간은 몇분 남았는지 볼 수 있는 방법 등을 자세히 설명해주신답니다! 컴퓨터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들도 시험을 많이 보셔서 설명도 자세히 해주시고 크게 어렵지 않게 보실 수 있답니다!
신분증을 가지고 오지 않은 분들을 위해서인지 을지대 1층에 증명서 발급가능한 기계도 마련되어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학원에서도 기출문제로 연습하고 했지만, 실습 다녀오고 이래저래 책을 잘 보지 않게되더라구요.
오히려 유튜브로 공부하는게 더 편했어요! 그래서 시험보러 갈 때도 가방도 안챙겨가고 핸드폰만 달랑 들고 가면서 영상보고 했습니다.
요즘 기출문제 정리해 놓은 요약 영상도 많으니 그거 참고하세요! 시험이 많이 어렵지는 않은데 헷갈리는게 너무 많습니다.
저는 시험 전날까지도 오른쪽 편마비가 왼손으로 지팡이를 잡고 내려갈 때 어떻게 해야하냐 이게 너무 헷갈렸어요.
모두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
댓글